qna

성마리오 농장을 이용하시면서 궁금하신 점을 문의해주세요.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Q&A
주문했어요~~ 2008.07.19 답변완료

 
 
절식 6일째입니다..
그나마 낼만 버티면 죽이라도 먹을 수 있으니 정말 다행이다 싶어요~~ ^^
체질개선을 위해서 이 악물고 버티긴 했는데,음식을 참기란 쉽지가 않네요~~
 
전 절식하는동안 이틀까진 어지럼증도 있었고,열도 좀 있었는데 이틀을 버티고 나니까
오히려 개운하고 머리도 맑아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배고픔도 덜하고....
근데 매일은 아니지만,너무 허기가질땐 오이 반개씩 먹곤 했는데 괜찮나요?? 
혹시 오이 반개 때문에 다시 첨부터 해야하는건 아니죠??? ^^;;
 
그리고,효능에 대해서 갑자기 궁금한게 생겼어요~~
체중감량이 목적인 분들은 눈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저같이 아토피가 목적인 사람들은
그 효능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궁금해졌어요~~~그리고 얼마나 더 먹어야 하는지도~~
일단 15일 보식때 먹어야 할 효소를 오늘 주문했는데,월요일까진 배송가능하죠??
제가 미리 주문했어야 하는건데 깜빡해서...
참,두병째 마시고 있는데 낼까지 마신다해도 효소가 쪼금 더 남던데 남는게 맞죠? 
정해진 양 그대로 먹었을뿐인데 하루치는 남는 것 같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월요일부턴 15일 보식기간인데 식사양과 식단 좀 자세히 알려주세요~~~
그리고,효소는 언제 몇ml씩 몇번 먹는게 좋은지 적합한 양과 방법 좀 알려주세요~~~
참,보식기간에도 금기식품은 먹어선 안되는거죠??
이버남에 확실히 체질개선이 됐으면 좋겠어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궁금녀님...
오늘부터는 죽을 드시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세상에서 제일 참기 힘든 식탐을 이겨 내신것은 좋은 경험이 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너무 허기지실 때 오이 드신것은 괜찮으십니다.
그것 때문에 효소절식이 잘못되었다거나 하지 않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아토피 때문에 체질개선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일단 가려움이 덜하시는 것부터 시작해서 발생부위가 줄어들거나, 위치를 옮겨다니기도 한답니다.
책자에 나와 있듯 어떤분들은 효소원액을 직접 부위에 바르는것도 도움이 되신다고 하십니다.


 


효소를 언제까지 드셔야하는지에 대한 기준은 없습니다.
할수만 있다면 효소는 계속 지속적으로 보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정도 좋은 결과를 얻으셨던 분들의 경우 나름의 드시는 방법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드시고 계십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한잔만 드시기고 하시고, 저녁에 주무시기전에 드시기도 하시고, 아주 묽게 타셔서 물처럼 자주 드시기도 하시구요.
그것에 대한 판단은 효소절식과 보식을 경험하신 후에 천천히 생각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궁금해 하시는 양에 대해서는 60ml 식 하루 3번 즉 하루에 180ml식 드신다면 7일간 총 1,260ml를 드시게 되는 것입니다.
저희 효소한병이 700ml이므로 총 1,400ml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드신다면 140ml가  나아서 하루정도 더 드실 수 있는 량이 남게 되는 것입니다. (아주 정확하게 드신 것 같아요 ^^)


 


자 이제 보식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7일 절식은 장기간 단식에 해당합니다.
때문에 보식기간도 조심해서 차근차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보식기간의 설정은 보통 10일에서 15일 정도로 생각하시면됩니다. (보통 절식기간의 2배 정도를 잡으시는 게 좋습니다.)
15일 보식에 필요한 효소량도 마찬가지로 1set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보식기간을 잘 지키시는 것이 절식건강법의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로, 건강증진과 체질개선을 위한 대단히 중요한 기간임을 반드시 기억하십시오.
절식기간이 부실한 헌집을 허무는 것이라면, 보식기간은 새살과 새피로 새집을 짓는 것입니다.


 


보식기간은 다음과 같이 진행 해 주시기 바랍니다.


 


[1일]
- 아침, 점심, 저녁 : 미음 1/2공기 (식사 사이 공복에 효소 30ml)



[2일]
- 아침, 점심, 저녁 : 죽 1/2공기 (식사 사이 공복에 효소 30ml)


 


[3일째 이후] 
- 아침, 점심 잡곡밥(현미, 콩, 팥 등) 1/2공기, 저녁은 가급적 가벼운 식단으로 구성하되 아주 소량만 먹습니다. (식사 사이 공복에 효소 30ml)
- 된장국을 묽게 해서 짜지 않게 드시고, 야채류 위주의 신단을 구성하시되 생선류는 보식 5일째 이후에 드시도록 하십시오.


 


[보식기간 이후]
- 아침, 점심, 저녁 식사량을 기존의 1/3~1/2씩 줄인다. (아침, 점심은 정상에 가깝게 드시고, 가급적 저녁은 조금 드시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 절식 후 첫 식사에는 담백한 음식을 천천히 시간을 가지고 소량만 먹으면서 음식의 소중함을 음미합니다.
* 절식 후 과식·폭식을 하면 절식 전보다 오히려 더 몸을 망치게 됩니다.
* 야채, 과일, 일반적인 반찬은 드실 수 있으나 과식하거나, 너무 뜨겁거나 맵고 짠 것은 위에 절대적으로 해를 줍니다.
* 싱겁게 끓인 된장국(콩나물, 배추, 미역, 두부 등)을 생선과 함께 드셔도 됩니다.
* 반찬은 야채류, 근채류, 해조류, 생선류를 중심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음식은 30회 이상 꼭꼭 씹어서 천천히 드십시요.
* 간식으로 소량의 과일 그리고 야채 등 식물성식품은 좋습니다


 


 [금기식품]
 - 오백식품 : 흰쌀, 흰 밀가루, 흰설탕, 조미료, 흰소금, 기타
 - 인스턴트 가공식품
 - 육류 : 육고기, 햄 , 쏘세지 등
 - 기타 : 튀김 종류, 술, 담배, 커피

  • 장바구니 0
  • 관심상품 0
  • 오늘 본 상품

top

이용안내

체험후기

회원가입 5천포인트

후기 3천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