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성마리오 농장을 이용하시면서 궁금하신 점을 문의해주세요.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Q&A
6일 절식 뒤 다시... 2009.08.10 답변완료

7월 23일에 6일 절식을 마치고 보식 중입니다.
다시 8일 정도 절식을 하려면 얼마나 텀을 두어야 할까요?
 
그게... 절식을 하는 과정은 정말 수월했는데 일단 음식을 먹게되니 양 조절이 안되서 폭식에 가까운
과식을 이틀 걸러 한번씩 하게 됩니다. 아니한 것보다 못하게 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위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겁이 나네요.
 
제 의지가 이리 약할 줄 몰랐는데 ㅠㅠ. 저는 지금 거의 패닉 상태라 음식 조절을 잘 못하겠습니다.
방금 전에도 식빵에 땅콩잼을 발라 두조각이나 먹고 흰 쌀밥을 두 공기나 먹었습니다.(절식 전에도 절대 이만큼은 안 먹었습니다. 양이 많지는 않았는데요. 어찌된 일인지 자꾸만 음식이 먹히는데 혹시 몸이 이상해진건가요?ㅠㅠ) 낮에는 유산슬밥을 먹었고요. 혹시 위가 터지거나 그러지는 않죠?...
 
그래서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일단 다시 절식을 하고 제대로 보식을 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어찌 보세요?
(자제해 보세요 이런 말씀은 힘이 안될 거 같아요. )
 
만약 제 생각이 적절하다면 언제쯤 다시 시작하면 좋을까요? 저는 20일 전후로 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침 휴가기간이기도 해서요.

답변내용

문의님 안녕하세요.


절식과 보식 후에 가장 이상적인 휴식기간은 3주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2주정도 후에 곧바로 다시 절식을 하셔도 무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님처럼 보식기간을 재대로 하지 못하고 다시 절식을 하신다면 올바른 효소절식법은 아닙니다.


흔히들 밥을 굶기 때문에 절식기간이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들 하시는데 오히려 보식기간 지켜내기가 더 어렵습니다.


절식기간이 헌집을 허무는 것이라면 보식이 새집을 짓는 것이라고 여러차례 말씀드리는 것도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보식기간의 과식이나 폭식은 피하셔야 하지만, 이미 한번의 실수는 잊어버리시고 새로운 마음으로 보식기간을 잘 마무리 하셨으면 합니다.


혹시 보식기간에 효소를 어떻게 드시고 계시는 지 궁금합니다.


보식기간에도 효소는 꼭 드셔야 하며, 식전 1시간에서 30분 전 공복에 드시도록 하십시오.


그래야만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량이 줄어듭니다.


식후에 효소를 드시게 되면 더욱 입맛이 당길 수도 있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셔서 보식기간을 잘 마무리 하시고 다시 절식을 하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화이팅~!~~!


 

  • 장바구니 0
  • 관심상품 0
  • 오늘 본 상품

top

이용안내

체험후기

회원가입 5천포인트

후기 3천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