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성마리오 농장을 이용하시면서 궁금하신 점을 문의해주세요.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Q&A
절식 2일째입니다. 2009.09.22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29세 직장 여성입니다.
 
저는 만성변비로 고생하다 위와 장에 크게 탈이 나서 지난 한 주 동안 (거의 열흘 가까이) 매우 고생했습니다. 관장약은 물론 약국에서 파는 변비약을 3일 복용하고, 최후의 수단(?)으로 대장내시경 전 장 세척하는 약까지 복용하여 어느 정도 효과는 봤습니다만 심한 복통과 매스꺼움 등으로 정말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야채효소가 좋다는 얘길 듣고 인터넷 검색하여 마리오자임을 알게 되었구요,
지난 주말에 구입하여 어제부터 절식에 들어가서 2일째입니다.
 
어제 저녁에 허기가 져서 그런지 계단을 오르내릴 때 조금 어지럽고 힘이 없었으나 지금은 몸이 가벼워서 한결 좋습니다. (겨우 2일째인데...^^)
 
직장 생활하면서 절식을 한다는 게 좀 힘들긴 한데요..
회사가 워낙 가족적인(?) 분위기다 보니, 점심을 안 먹으니 다들 너무 걱정해서 오히려 눈치가 보일 정도에요..^^
 
서두가 너무 길었지요..
 
제가 궁금한 것은 시작한 지 겨우 2일째이지만, 아직 화장실을 제대로 가질 못했구요..
지금 배가 살살 아프긴 한데.. 절식 시작 하루 전 일요일날 먹은 양이 너무 적어서 그런지 아직 화장실을 가지 못해서 좀 걱정되구요,, 오른쪽 배, 옆구리 쪽이 쿡쿡 쑤시듯 아프고(지금은 또 괜찮습니다만), 갈비뼈가 갈라지는 곳 바로 밑이 쿡쿡 쑤시듯 아픕니다.
 
제가 평소 예민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경련이나 변비 증상이 있는 편이라 혹시 절식 부작용은 아닌지, 계속 절식을 진행해도 괜찮은 것인지 궁금하여 글을 올립니다.
 
물은 2L 정도 마시고 있구요, 근데 평소에도 생수가 너무 비려서 물 대신 따뜻한 차를 마시려고 하는데,
어떤 차를 물처럼 마시는 게 좋은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절식 후 기분 좋은 후기~~ 꼭 올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답변내용

쟈도르님 안녕하세요.


답변이 많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소화기가 많이 약하신 것 같은데 이번 효소절식으로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배변에 어려움이 있으신 것 같은데, 주무시기전에 배변완화제(마그밀)을 3~5알 정도 드셨는지요.


절식기간에는 장운동을 많이 일으키시지 않는 한 음식물 섭취가 없으므로 배변을 보시기가 어려운게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때문에 저희가 함께 넣어 드리는 효소절식법 인쇄물을 보시면 주무시기전에 배변완화제를 꼭 드시도록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그래야만 장내 숙변들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거든요.


배변완화제는 약국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절식기간 동안 차를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종류로는 주로 비타민을 비롯한 영양분히 풍부하다면 어떤 차든지 좋습니다.


가급적 맑은 차를 권해드리고 율무차 등 알맹이가 있는 차는 제외하시기 발바니다.


계절에 따라 구하실 수 있는 차들로 따뜻하게 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장바구니 0
  • 관심상품 0
  • 오늘 본 상품

top

이용안내

체험후기

회원가입 5천포인트

후기 3천포인트